협회소개

문인협회

협회소개

우리 협회는 1991년 12월 31일에 창립한 의정부 문학인들의 모임입니다.
시인, 수필가, 문학평론가, 동화작가, 소설가 등 문단에 등단했고, 현재 왕성한 문학활동을 하는 전문 문인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문학은 글로써 정서의 도야 및 덕성의 함양을 가능하게 하며, 독자에게 정신적 즐거움과 미적 쾌감을 주는 쾌락적 기능이 있고, 인생의 의미와 진실을 깨닫게 합니다. 
문학을 사랑하는 의정부 시민의 신규 가입을 환영합니다.

협회에서는 매년 4월이면 천상병 시인의 기일에 맞춰 '천상백일장'을 진행했으며,  '별빛여울축제'에서는 ‘6행시 짓기대회’와 시화전을 주관했습니다. 초.중.고등학생을 포함한 의정부 시민 모두가 대상이었고,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문학의 향연을 기쁘게 누렸습니다. 
안타깝게도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를 하지 못했습니다.

 

매년 '의정부전국문학공모전'을 여는데 작년에 이어 2021년에는 제 23회로 10월에 시작됩니다.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있고, 일반부 본상 수상자는 의정부문인협회에 가입할 수 있는 특전이 있습니다.
금년 12월에는 문인협회 회원들의 작품으로 구성된  '의정부문학' 제30집을 발행합니다.  저력있는 회원들의 작품으로 가득한 '의정부문학'은 어디에 내놓아도 자랑할만한 수준 높은 문예지입니다.

 

의정부시민들의 문학에 대한 감수성과 열정을 붇돋우는 의정부문인협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문인협회 의정부 지부장
김문희